영어 한마디

친구랑 약속에서 늦었을 때 찐 원어민이 쓸 수 있는 영어 회화 표현

투썬스맘 2024. 3. 6. 09:25
728x90
반응형
SMALL

한 번은 외국인 친구랑 운동 약속을 했었는데 갑자기 일이 생겨 정말 까맣게 약속시간을 잊어버린 적이 있었다, 그럴 때 쓸 수 있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자.

친구랑 약속에서 늦었을 때 찐 원어민이 쓸 수 있는 영어  회화 표현 

"I'm really sorry for being late.""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Traffic was terrible!""교통이 정말 혼잡했어요!"
"I got held up at work.""일이 좀 길어져서 늦었어요."
"I lost track of time.""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어요."
"I apologize for the delay.""지연해서 사과드립니다."


"I had some unexpected issues.""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겨서 늦었어요."
"I completely lost track of time.""시간을 완전히 잃어버렸어요."
"Please forgive my tardiness.""늦은 점을 용서해 주세요."
"I underestimated the traffic.""교통을 과소평가했어요."
"I'll make sure this doesn't happen again.""다음에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I'm really embarrassed about being late.""늦어서 정말 부끄럽네요."
"I'll try to be more punctual in the future.""앞으로 더 시간을 엄수하겠습니다."
"I had a bit of trouble finding parking.""주차하는 데 약간의 문제가 있었어요."
"I hope you can forgive me for the delay.""늦음으로 인해 용서해 주시길 바랍니다."
"I ran into some unexpected delays.""예상치 못한 지연이 있었어요."


"I'm so sorry to keep you waiting.""기다리게 해서 정말 미안해요."
"I'll try to be more mindful of the time next time.""다음에는 시간에 더 신경 쓰겠습니다."
"I lost track of time while preparing.""준비하는 동안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몰랐어요."
"I'm terribly sorry for my tardiness.""늦어서 정말 죄송합니다."
"I understand if you're upset with me.""제게 실망하셨다면 이해합니다."

다행히 그 친구가  이해해줘서 잘 넘어갔었지만, 그 후로 난  그 친구와의 약속은 항상 20분 전에 도착하곤 했었다. 약속은 나 자신과의 신뢰이기도 하니, 약속 시간 10분 전 도착을 습관으로 하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