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한마디

영화 노팅힐(Notting Hill)에서의 잊지 못할 명대사

투썬스맘 2023. 12. 2. 10:54
728x90
반응형
SMALL

다시 보고 싶었던 영화 노팅힐을 몇 주 벼르다 드디어 어젯밤에 다시 보았다. 봐도 봐도 설레고 , 너무나 멋진 휴 그랜트, 너무 이쁜 줄리아 로버츠의 모습들을 보면서, 그 시대의 사랑스러움이 지금생각해도 내가 마치 주인공인 양 여전히 가슴을 설레게 한다. 오늘은 노팅힐에서 나오는 명대사들을 알아보자.

 노팅힐(Notting Hill)에서의  잊지 못할  명대사 

1."Don't forget, I'm also just a girl, standing in front of a boy, asking him to like her." - "잊지 마, 나도 그냥 여자 하나, 그 남자 앞에 서서 그에게 마음을 허락해 달라고 부탁하는 중이야."

2."I’m just a guy, standing in front of a girl, asking her to love him." - "나는 그냥 남자 하나, 그 여자 앞에 서서 그를 사랑해 달라고 말하는 중이야."

3."I'm not a smart man, but I know what love is." - "나는 똑똑한 사람은 아니지만, 나는 사랑이 무엇인지 알아."

4."Just because a girl likes the same bizarro crap you do doesn't mean she's your soulmate." - "뭔가 이상한 것을 좋아하는 여자가 너와 같은 사람이라고 해서 그녀가 당신의 영혼의 동반자라는 뜻은 아니야."

5."I'm the last person on Earth to ask about helping out someone in love." - "나는 지구상에서 사랑에 관한 도움을 구할 마지막 사람이야."

6."This is the fame part. I'm definitely not interested in that." - "이게 유명세 부분이야. 나는 확실히 그건 관심 없어."

7."It's as if I've taken love heroin, and now I can't ever have it again." - "마치 나는 사랑 헤로인을 취한 것 같아, 이제는 더 이상 가질 수 없는 것 같아."

8."This is a mistake, a big mistake. I'm a highly paid, respected professional. I can't be in love with a commoner!" - "이건 실수야, 큰 실수야. 나는 월급이 많이 나오고 존경받는 전문가야. 나는 평범한 사람과 사랑에 빠질 수 없어!"

9"It's a strange way of saying 'I love you.'" - "이건 '나는 너를 사랑해'라고 말하는 이상한 방법이야."

10."The more I think about things, the more I see no rhyme or reason in life. No one knows why some things work out and others don't." - "더 많이 생각할수록, 삶에는 이유나 근거가 없다는 것을 더 많이 깨닫게 돼. 어떤 것이 풀리고 어떤 것이 풀리지 않는지 아무도 모른다."

11."If I wasn't a famous girl and I wasn't very funny, would you like me?" - "만약 내가 유명하지 않고 내가 웃기지 않았다면, 너는 나를 좋아했을까?"

12."There is just something about being in your presence. Maybe it's the vodka." - "당신과 함께 있는 것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어. 아마 보드카 때문일지도 모르겠어."

13."You daft prick. You think you can just turn up here with your charm and your pretty face and expect people to be happy. Like, ta-dah!" - "바보 같은 놈. 넌 여기로 나타나면서 네 매력과 예쁜 얼굴로 사람들이 행복해질 거라고 생각해? 마치, 타-다!"

14."I don't know. I think it's the notion that you're all gonna die. That makes life so precious." - "나는 모르겠어. 죽을 것이라는 생각 때문에 삶이 너무 소중하게 느껴지는 거 같아.

15."There's something wrong with this yogurt." - "이 요구르트에 뭔가 이상한 게 있어."

 영화가 로맨스 영화다 보니 대사 자체가 너무나 로맨틱한 표현들이 많다. 단어들도 그렇게 어렵지 않아 영화로 영어 공부를 하기에는 아주 좋을듯하다. 영어를 잘하려면 영화 대사를 다 외워 버리면  되지 않을까? 아이들 유학 시절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수십 번 보여 줬던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이 그 대사를 다 외워버려 효과를 많이 봤었다. 다 외울 수는 없지만 좋아하는 표현 몇 개는 꼭 기억 하자. 매일 꾸준히 30분씩. 모두 파이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