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한마디

시간의 상황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들

투썬스맘 2024. 4. 13. 08:35
728x90
반응형
SMALL

한글도 그렇지만 , 영어표현 중에 시간의 상황에 따라 쓰는 표현들이 다 다르다 오늘은 시간의 상황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들에 대해서 알아 보자.

시간

시간의 상황을 나타내는 영어 표현들

1.The day before yesterday 그저께
I went shopping with my family the day before yesterday.
그저께, 나는 가족과 함께 쇼핑을 했다.
2.The day after tomorrow 모레
We have a big exam at school the day after tomorrow.
모레, 학교에서 큰 시험이 있어요.
3.Two days ago - 이틀 전
Two days ago, I went for a walk in the park. 이틀 전에, 나는 공원을 산책했다.
4.A couple of days ago - 며칠 전
A couple of days ago, I watched a great movie with my friends. 며칠 전에, 나는 친구들과 좋은 영화를 봤다.
5.Within the past few days - 지난 며칠 동안에
Within the past few days, the weather has been quite pleasant. 지난 며칠 동안에, 날씨가 상당히 좋았다.

시간의 흐름


6.In recent days - 최근 며칠 동안에
In recent days, I've been feeling a bit tired. 최근 며칠 동안에, 나는 조금 피곤한 느낌이다.
7.Just two days ago - 딱 이틀 전
Just two days ago, we celebrated my sister's birthday. 딱 이틀 전에, 우리는 내 여동생의 생일을 축하했다.
8.A few days back - 며칠 전에
A few days back, I visited my grandparents in the countryside. 며칠 전에, 나는 시골에 있는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방문했다.
9.Not long ago - 얼마 전에
Not long ago, I started learning a new language. 얼마 전에, 나는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10.Recently - 최근에
Recently, I've been busy with work and haven't had much free time. 최근에, 나는 일에 바빠서 자유시간이 많지 않았다.
11.Days ago - 며칠 전에
Days ago, I made plans to go hiking with my friends. 며칠 전에, 나는 친구들과 등산 계획을 세웠다.

시간의 흐름

비슷한 듯 다  다른 날짜 표현들.. 오늘도 꼭 알아 두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