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한마디

손과 발에 관련된 영어 단어

투썬스맘 2024. 5. 28. 10:29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신체 일부의 손과 발에 대한 영어 단어와 예문에 대해서 공부해 보자.

손과발

손과 발에  관련된 영어 단어

1.Hand (손)
She raised her hand to ask a question.그녀는 질문하기 위해 손을 들었다.
2.Foot (발)
He injured his foot while playing soccer.그는 축구를 하다가 발을 다쳤다.
3.Finger (손가락)
She wears a ring on her finger.그녀는 손가락에 반지를 끼고 있다.
4.Toe (발가락)
I stubbed my toe on the table.나는 탁자에 발가락을 찧었다.
5.Palm (손바닥)
She held the sand in her palm.그녀는 손바닥에 모래를 담았다.
6.Heel (발꿈치)
My heel hurts from walking too much.너무 많이 걸어서 발꿈치가 아프다.
7.Thumb (엄지손가락)
He gave a thumbs up to show approval.그는 찬성을 나타내기 위해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8.Sole (발바닥)
The sole of my shoe is worn out.내 신발의 발바닥이 닳았다.
9.Wrist (손목)
She wears a watch on her wrist.그녀는 손목에 시계를 찬다.
10.Ankle (발목)
He twisted his ankle while running.그는 달리다가 발목을 삐었다.


11.Knuckle (손가락 관절)
He cracked his knuckles nervously.그는 긴장해서 손가락 관절을 꺾었다.
12.Instep (발등)
The shoe fits snugly on the instep.그 신발은 발등에 꼭 맞는다.
13.Fist (주먹)
He clenched his fist in anger.그는 화가 나서 주먹을 쥐었다.
14.Calf (종아리)
She felt pain in her calf after the hike.그녀는 등산 후에 종아리에 통증을 느꼈다.
15.Nail (손톱/발톱)
She painted her nails bright red.그녀는 손톱을 밝은 빨간색으로 칠했다.
16.Arch (발바닥의 아치)
He has a high arch in his foot.그는 발바닥의 아치가 높다.
17.Grip (잡다)
She has a strong grip.그녀는 강한 손아귀 힘을 가지고 있다.
18.Stride (큰 걸음)
He walked with a confident stride.그는 자신감 있게 큰 걸음으로 걸었다.
19.Toenail (발톱)
He cut his toenails regularly.그는 정기적으로 발톱을 깎는다.
20.Handshake (악수)
They sealed the deal with a firm handshake.그들은 단단한 악수로 거래를 마무리 지었다.

꼭 알아두면 좋을 영 단어들.. 손과 발에  관련된 영어 단어오늘도 꼭 기억하자. 영어가 들리고 입문이 트이는 그날까지 모두 파이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