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한마디

"삐치다 "라는 뜻의 영어 단어 종류와 예문

투썬스맘 2024. 10. 10. 08:43
728x90
반응형
SMALL

"삐치다"라는 뜻의 단어가 생각 외로 참 많이 있다. 오늘은 "삐치다 "라는 뜻의 영어 단어 종류와 예문에 대해서 알아보자.

"삐치다 "라는 뜻의 영어 단어 종류와 예문

1. Sulky 삐친, 토라진
 She became sulky when I didn't agree with her.
그녀는 내가 동의하지 않자 삐쳤다.
2. Pout 입을 삐죽거리다, 토라지다
 He started to pout after losing the game.
그는 게임에서 지자 입을 삐죽거렸다.
3. Mope 의기소침해하다, 삐지다
 Don't just sit there moping because of a small argument.
작은 다툼 때문에 거기 앉아서 삐지지 마.
4. Brood기분 나빠하다, 삐지다
 She tends to brood over minor issues for days.
그녀는 사소한 일로 며칠씩 삐쳐 있다.
5. Grumpy짜증을 내는, 삐친
He's been grumpy all day because I forgot his birthday.
내가 그의 생일을 잊어서 그는 하루 종일 삐쳐 있었다.
6. Petulant심술을 부리는, 삐치는
The child became petulant when she didn't get what she wanted.
그 아이는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자 심술을 부렸다.
7. Huffy 발끈한, 삐친
 She got all huffy when I suggested she was wrong.
내가 그녀가 틀렸다고 하자 그녀는 발끈했다.
8. Offended기분이 상한, 삐친
 He felt offended when I teased him about his haircut.
내가 그의 머리 스타일을 놀리자 그는 삐쳤다.
9. Upset 속상한, 삐친
 She looked upset because I canceled our plans.
내가 약속을 취소하자 그녀는 삐친 것 같았다.
10. Touchy 민감하게 구는, 삐치는
He's very touchy when it comes to criticism.
그는 비판에 대해 아주 민감하게 삐친다.


11. Resentful억울해하는, 삐친
 He was resentful after not being invited to the party.
그는 파티에 초대받지 못한 후 삐쳤다.
12. Cross 화난, 토라진
She was cross with me for being late.
내가 늦어서 그녀는 삐쳤다.
13. Annoyed 짜증 난, 삐친
He looked annoyed when I interrupted him.
내가 그의 말을 끊자 그는 삐친 것 같았다.
14. Irritated짜증 난, 삐친
She was irritated by his constant teasing.
그녀는 그의 끊임없는 놀림에 삐쳤다.
15. Peeved 약간 화난, 삐친
 He seemed a little peeved when I declined his offer.
내가 그의 제안을 거절하자 그는 약간 삐친 것 같았다.
16. Piqued자존심이 상한, 삐친
 Her pride was piqued when she wasn't chosen for the project.
그녀는 프로젝트에 뽑히지 못해 자존심이 상하고 삐쳤다.
17. Indignant 분개한, 삐친
 He was indignant that nobody took his side in the argument.
아무도 그의 편을 들어주지 않자 그는 삐쳤다.
18. Miffed 약간 삐친, 기분이 상한
 She was miffed when her suggestion was ignored.
그녀의 제안이 무시되자 삐쳤다.
19. Off-put기분이 상한, 삐친
 He felt off-put by the rude comment.
그는 무례한 발언에 삐쳤다.
20. Displeased 불만족스러운, 삐친
  She was clearly displeased with how the meeting went.
그녀는 회의가 진행된 방식에 삐친 것이 분명했다.

글을 쓰면서 알게 된 낯선 단어들이 참 많이 있다, 오늘은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 꾸준한 영어 공부, 귀가 들리고 입이 트이는 그날까지 파이팅!!!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