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Get up" 과 "Wake up" 의 차이와 비교 예문

투썬스맘 2024. 4. 14. 08:28
728x90
반응형
SMALL

흔히 헷갈려하는 표현 중에 "Get up"과 "wake up"이 있다. 이 두 표현은  비슷하지만 약간의 다른 뜻을 가지고 있다.. "Wake up"은 눈을 떠서 잠에서 깨어나는 행위를 나타내고, "get up"은 침대나 의자 등에서 일어나서 일상생활을 시작하는 것을 나타낸다. 오늘은 "get up" 과 "wake up"의 차이와  비교 예문에 대해서 알아보자.

깨다

1.Wake up:

I wake up at 6 a.m. every morning.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요.)
She woke up feeling refreshed after a good night's sleep. (좋은 잠을 자고 상쾌한 기분으로 깼어요.)
The loud noise woke me up in the middle of the night. (시끄러운 소리로 밤중에 깼어요.)
He woke up suddenly from a strange dream. (그는 이상한 꿈에서 갑자기 깼어요.)

깨다.



2.Get up:

After waking up, he usually gets up immediately. (일어난 후에는 보통 즉시 일어나요.)
It's hard for me to get up early on weekends. (주말에 일찍 일어나는 건 어려워요.)
She gets up early to exercise before work. (그녀는 일하기 전에 운동하기 위해 일찍 일어나요.)
It's difficult for him to get up when it's still dark outside. (아직 밝아지지 않은 때에 일어나는 건 그에게 어려워요.)

일어나다



3.Wake up + Get up:

I woke up late this morning and had to rush to get up. (오늘 아침에 늦게 일어나서 급히 일어나야 했어요.)
She wakes up early, but doesn't get up until later. (그녀는 일찍 깨지만 나중에 일어나요.)
Every morning, I wake up to the sound of my alarm, but it takes me a while to actually get up. (매일 아침, 나는 알람 소리에 눈을 뜨지만 실제로 일어나는 데는 시간이 걸려요.)
Sometimes I wake up early but choose to stay in bed rather than getting up right away. (가끔은 일찍 일어나지만, 바로 일어나는 대신에 침대에 머물기로 해요.)
When the baby wakes up, it's usually my turn to get up and attend to her needs. (아기가 깨면 보통은 내가 일어나서 그녀의 요구를 처리해요.)
I usually wake up early, but getting up is the hard part. (보통은 일찍 일어나지만, 일어나는 게 어려워요.)

이런 식으로 "wake up"과 "get up"은 종종 함께 쓰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 이렇게 구분해서 보면 어느 정도 이해하기 쉽지 않을까? 오늘도 매일 꾸준히 하는 영어.. 꾸준함이 최고의 무기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