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한마디

전치사에 대한 설명과 영어 예문

투썬스맘 2024. 5. 2. 09:50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은 전치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전치사란

전치사는 한 단어나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부류로, 명사나 대명사와 다른 단어나 구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위치, 방향, 시간, 관계, 수단 등을 나타낸다, 또한 문장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목적어나 주어 등과의 관계를 나타내는 동시에 문장의 의미를 보다 명확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한다.

1.And (그리고)
I like to read books and watch movies in my free time. (나는 여가 시간에 책을 읽고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해.)
2.But (하지만)
I wanted to go to the party, but I had too much work to do. (나는 파티에 가고 싶었지만 너무 많은 일이 있었다.)
3.Or (또는)
Do you want tea or coffee with your breakfast? (아침 식사에 차를 마시고 싶어? 아니면 커피를?)
4.So (그래서)
It was raining, so I decided to stay indoors. (비가 왔기 때문에 나는 실내에 있기로 결정했다.)
5.Because (왜냐하면)
I didn't go to the party because I wasn't feeling well. (나는 몸이 안 좋아서 파티에 가지 않았다.)


6.Although (비록 ~일지라도)
Although it was cold, she went for a walk. (추웠지만 그녀는 산책을 갔다.)
7.Yet (그럼에도 불구하고)
It's raining, yet he refuses to take an umbrella. (비가 오지만 그는 우산을 가져가기를 거부한다.)
8.Therefore (그 결과)
She studied hard, therefore she passed the exam. (그녀는 열심히 공부했으므로 시험에 통과했다.)
9.Furthermore (더욱이)
He likes reading, furthermore he enjoys writing stories. (그는 읽는 것을 좋아하고 더불어 이야기를 쓰는 것을 즐긴다.)
10.Nevertheless (그럼에도 불구하고)
It was a difficult task, nevertheless he managed to complete it on time. (어려운 일이었지만 그는 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었다.)

무수히 많은 전치사 가운데  오늘은 아주 기본적으로 쓰는 전치사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내일은 더 많은 좋류의 전치사에 대해서 공부해보자. 매일 꾸준히 30분의 기적. 오늘도 파이팅!!

728x90
반응형
LIST